본문 바로가기

치아교정

치아교정 2일차

2011년 1월 29일


치아를 교정하기 시작했다. 이제 2일차

어제 위에 치아 작은송곳니 2개를 뽑아냈다.. 뽑을때 사실 아프진 않았다. 마취를 4곳을 했는데 그게 더 아팠었다.

뺀찌로 이리 저리 움직이더니 뽑혔다.. 정말 끔찍하다 ㅋㅋ

그리고 이 교정하는 철사같은 그런장치를 위에만 붙였다, 아래이빨은 이를 뺀후에 한다고 한다.

마취가 풀리고선 정말 굉장히 아팠었다,.. 그런데 자구 일어나니까 위에 이빨 전부가 다 아프다.

오늘은 내 생일인데도 불구하고, 죽먹는다.. 씹을힘은 있는데 너무 아파서,.. 너무 힘들다.

아 - 이렇게 힘든거구나, 어릴때 교정하던 애들 보면 약간 놀림받던 그런 시절이 기억난다..


그 아이들은 정말 대단한 아이들이다.. 진짜 눈물나게 아프다.. 이제 시작이란다 몇년이 걸릴지도 모르는데 말이다..


이번달 치아교정및 치료에 들어간 비용

약값 8400원
교정비 370만원 (형태는 세라믹교정과 비슷하지만, 세라믹보다 좋은거라고 했다. 세라믹보다 70더 비싸다고 했던거같다)
세라믹은 4주에 한번 5만원 진료받아야하고, 내가 하는건 6주에 한번 6만원이라고 했다. 장기적으로 봤을땐 이게 훨씬 더 좋고
덜 아프다고 한다

충치 치료비 75만원

적잖은 비용이 들어갔다, 앞으로도 들어가겠지만 ^^